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현실이 행복한 건 과거가 되었을 때

-간 만에 잡은 타자 판이 빛을 내고 있다.-

나는 군인이다. 아무도 안 믿는다. 왤까?

하도 날탕이라서. 휴가 나갈 때도 군복 없이 나가는 군인. 그래도 군인이다. 벌써 1년도 넘게 생활했다.

막상 이곳에 있다 보면, 오만가지 생각을 다 하면서도 세상살이 걱정거리는 하나도 관심 없이 산다.

하루하루 아무 탈 없이 먹고 자는 것만 해도 감사, 또 감사.

길거리에 나붙은 ´오늘도 무사히´라는 포스터 글귀를 선무당이 웃돈 받고 써준 주문 마냥 외우고 다닌다.

내 인생은 참 실수투성이다. 지금에 와서 아, 그땐 왜 그런 일을 했지, 하고 후회하고 또 고민하고, 그러니 머리가 한 움큼씩 빠지지. 지금도 젤 후회되는 것 중에 톱을 뽑으라면 아마도 여기 들어 온 거겠지.

내 나이 꽃다운 20살에 이곳에 와서, 남들은 시원한 맥주로 목 축이던 여름에 나는 시큼 텁텁한 맛 스타로 갈증을 해결했고, 밖에선 장충동 왕족발로 새벽의 허기진 배를 채울 때 나는 정가 750원짜리 컵라면을 2시간 동안 구르고 눈물을 훔치며 먹었던 기억이 난다. 아, 생각만 해도. 쿠얼.

아무튼 그 외에도 많다. 남들은 못 가서 안달인 4년제 대학을 콧바람으로 날리고 죽어도 하고 싶은 거 하다가 죽겠다고 전문대 문예창작과로 진학했다. 그것도 내년이면 없어진다. 오호통재라. 인생 완전히 꼬였다.

싫다는 여자 1년 넘게 꼬셔서 간신히 옆에 꿰차고는 군대 핑계 대고 헤어졌다. 그러고선 속이 쓰려서 또 훌쩍.

그래도 나는 지금 행복하다. 사지 멀쩡하고 아버지가 금 배지에 삼촌이 대기업 사장 아닌 이상 다 군대 가야 한다. 그런 군대 일찍 와서 벌써 밑에 수두룩하게 있다. 학교는 제대해서 더 좋은 학교 가라고 하늘이 알아서 퇴학시켜 줬다. 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여자친군 세상의 경험이지, 여러 사람 만나서 인생 경험도 쌓고, 좋은 글거리도 생기잖아,

솔직히 지금 눈 뜨고 보는 현실이 아플 수 있다. 속옷 바람에 초겨울 칼바람을 맞고 있는 현실을 살고 있더라도 내일이 되면 감기 걸리지 말라고 극기 훈련한 셈이지 뭐.

현실이 행복한 건 과거가 되었을 때다.

멋있고 보람찬 과거를 만들기 위해 현실을 살며 웃자. 히죽./옮긴 글-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에 따르지 말고 마음의 주인이 되라  (0) 2022.10.31
시간의 소중함  (0) 2022.10.30
진정한 변화는 내면적이다.  (0) 2022.10.28
삶의 무게가 느껴질 때  (0) 2022.10.27
인생을 즐겁게 사는 법  (0) 2022.10.26
Posted by 외통
,